신년사(新年辭)

  

안녕하십니까 ?  종원(宗員) 여러분!
 
오늘도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됨을 무한한 기쁨으로 감사함을 전하겠습니다.
다사다난했던 기해년이 저물고 希望찬 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선 지난 한해 월헌종회 발전을 위해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종원 여러분들에게 깊은 感謝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는 흰색 쥐띠의 해 라고 합니다.  부지런하고 명석한 쥐처럼 풍요롭고 희망차고 번영하는 幸福한 한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세월이 무척이나 빠르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나름대로 종원 간의 화합과 건전한 재정운영, 정체성 확립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으나, 돌이켜 보니 많이 부족할 따름입니다.
종회가 가야 할  길인 崇祖思想을 고취하고 宗中財産의 보존과 종원간의 친목과 화합하는데 온 정성을 다 하겠습니다. 
금년은 특히 사회  경제 모든면에서  불확실성이 더욱 큰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와중에 금년 한해도 추진하여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특히 최근에 거론되고 있는 나주정씨의 정체성 확립을 확고히 하여야 할 것입나다.
이를 위하여 지난해 나주정씨 전체를 망라하는 선계연구회을 발족하여 다산초당 등 선조들의 유적지 탐방과 진주 석갑산 고분을 방문하는 등 첫발을 내디뎠고, 금년도에는 이를 본격적으로 추진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나주정씨는 允자 宗자를 시조로 하는 혈연관계를 잊지 말고 서로 양보와 타협으로 선조들의 빛난 얼과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야 할 것입니다.

또한 종회 재정운영의 건전성을 통한 긴축운영으로 종재의 보존은 물론 후손들에게 물려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모든 사업들을 전 종원 여러분께 한치도 착오없이 깊이 고민하면서 명실상부한 종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월헌종회가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종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금년 한 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11
나주정씨월헌공파종회장 정 해 붕